순복음춘천교회
Nest 사랑나눔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4월 26일 절제를 잘하려면.

잠언 18장 10-11절

10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11부자의 재물은 그의 견고한 성이라 그가 높은 성벽 같이 여기느니라

 

고대의 성벽은 공격을 막아주는 안전 장치였으나 견고한 망대는그보다 더 나았다. 오늘 본문 잠언에 따르면 누구나 최후의 안전한 보루가 있다.

"이것만 있으면 나는 안전하다"라고 말할 견고한 성이 있다. 재물이나 권력이나 미모를 갖춘 사람은 각각 이를 자신의 망대로 여긴다.

그러나 지혜로운 사람은 여호와의 이름을 향해 달려간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이름은 그분의 속성과 성품을 가리킨다.

하나님의 이름을 향해 달려간다는 말은 그분의 어떤 분인지를 의지적으로 상기해서 되뇐다는 뜻이다.

에수님은 폭풍 중에 두려워하는 제자들에게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라고 물으셨다. 

여태 그분이 하시는 일을 다 보고도 잊어버린 그들을 책망하신 것이다(눅 8:25).

우리를 향한 그분의 능력과 지혜와 사랑을 기억하지(그리로 달려가지)못하면 겁에 질린다.

절제는 어떤 상황에서든 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인식하고 선택하는 요긴한 능력이다.

하나님을 높이고 신뢰하고 기쁘시게 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 --- ---

현재 당신이 겪고 있는 어려운 일은 무엇인가? 기억하면 큰 도움이 될 텐데 혹 잊어버린 하나님의 속성은 무엇인가?

 

오늘의 마중물 기도. 주님, 주님이 제 생각과 감정의 주변부로 밀려나실수록 저는 절제를 못합니다.

주님이 중심에 계셔서 제 마음과 눈앞에 생생하실수록 절제가 잘 됩니다.

주님, 매 순간 제 주목을 사로잡으소서. 그래야 제가 제대로 살 수 있습니다. 아멘. 

 

995DD9405CE8C8D330.jpg


Atachment
첨부 '1'
?
Board Pagination Prev 1 ...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 65 Next
/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