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7.24. 설교구역교안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마5:5)
들어가며
한주간의 삶을 나누며
찬양 28장 복의 근원 강림하사
445장 태산을 넘어 험곡에 가도
436장 나 이제 주님의 새 생명 얻은 몸
●말씀요약
서론 : 심령이 가난한자와 애통하는 자가 받는 복은 개인적인 것이라면 온유한자가 받는 복은 대인관계 속에서 이루어져 받는 복이다.
본론 : 온유함이란 인내한다는 것이고 저항하지 않고 참아내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겸손하게 하나님께 맡기고 믿음으로 살아야한다.
온유한 자의 삶은 결과보다 존재로 누림을 얻는 믿음의 삶입니다.
온유한 사람은 - 성령과 동행하며 겉은 부드러워 보이지만 불의와 죄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진리를 위해서는 목숨까지도 바칠 수 있는 강인한 성품을 가진 사람입니다.
- 하나님 앞에서 자기 자신을 정직하게 평가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 다른 사람의 죄와 허물에 대해서 관대함으로 수용하고 하나님을 철저히 신뢰 합니다.
결론 :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더한 모세는 1)인내하고, 2) 하나님께 맡기고 3) 용서하고 축복하는 사람이었다.
인내하며 하나님께 맡기도 용서하며 축복하는 온유한사람이 될 때 땅을 기업으로 받는 축복을 받을 것이다.
●나눔과 적용
1. 대인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온유의 성품을 소유하고 있는가를 생각하며 이삭과 같이 나를 어렵게 만드는 사람과도 화친하여 불협화음을 내지 않고 있는지 나누어보자.
2. 온유함이란 인내하며 저항하지 않고 참는 것이다. 그러기위해 필요한 겸손과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는 믿음이 있는지 점검하며 나누어보자.
3. 온유한사람은 다른 사람의 죄와 허물을 관대함으로 수용해야하는데 나는 그렇게 하고 있는지 나누어보자.
4. 모세는 인내하고, 하나님께 맡기고, 용서하고 축복하는 온유의 사람이다. 이러한 온유의 성품을 나에게 있는지 찾아보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한 방법을 나누어보자.
●기도제목
1. 나눔과 적용을 통해서 성령의 이끄심에 순종하는 구역공동체가 되도록
2.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 충만하여 많은 영혼을 살리는 통로가 되도록
3. 교회가 영적으로 깨어 있기 위하여 기도의 불을 밝히고 영성을 회복하여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며 부흥하도록
4. 환우들이 주님의 치료의 은혜로 쾌유되도록
5. 40일 작정 금식과 1시간 기도에 전 성도가 참여하여 영적능력을 갖추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