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28. 설교구역교안
광야 길의 두 갈래 축복(삼하2:1-11)
들어가며
한주간의 삶을 나누며
찬양 88장 내 진정 사모하는
488장 이 몸의 소망 무언가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말씀요약
서론 : 인생은 광야이다 그 광야에는 넓은 평지 길과 좁은 길이 있다.
본론: 평탄한 길에서도 하나님께 무릎으로 나가는 다윗의 영성으로 기도해야한다.
하나님의 지시로 헤브론에 이른 다윗의 축복은
첫 번째 다윗이 광야의 좁은 길을 지날 때 긍휼을 베풀며 섬기던 믿음의 삶이 넓은 평지에 이르는 축복의 통로가 되 었다.
두 번째 넓은 광야 길에서 약한 자를 세워주는 믿음의 축복이다.
세 번째 하나님의 결국을 믿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때를 기다릴 줄 알아서 받는 축복이다.
결론 : 믿음으로 살아갈 때 넓은 광야 길에 있다면 어려운 이웃을 세워주며 하나님의 때를 기다려서 가장 좋은 것으로 주시 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자.
나눔과 적용
1. 인생의 광야 길에서 나는 좁은 긴에 있나 넓은 길에 있나 점검하며 함께 나누어보자.
2. 평탄한 길에서도 하나님께 무릎으로 나가는 다윗과 같은 영성이 있는지 나누어보자.
3. 상황이 힘들고 어려울지라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긍휼을 베풀어 하나님께 축복을 받은 경험을 나누어보자.
4. 하나님의 뜻은 선교이다. 어려운 중이라도 우리가 해야 할 사명이다. 나의 선교는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나누어보자.
기도제목
1. 나눔과 적용을 통해서 성령의 이끄심에 순종하는 구역공동체가 되도록
2.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 충만하여 많은 영혼을 살리는 통로가 되도록
3. 교회가 영적으로 깨어 있기 위하여 기도의 불을 밝히고 영성을 강하게 회복하여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며 부흥하도록
4. 환우들이 주님의 치료의 은혜로 쾌유되도록
5. 2016 회복을 위한 21일 금식 및 24시간 릴레이 기도회(3/3-26)를 통해 성령 충만하여 사명 감당하는 교회가 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