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3주 1월 15일 구역공과

by 최은순 posted Mar 3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7. 제3주(1월 15일)

제목 꿈의 대가(창 39:1~6)

 

들어가며

◼ Ice Break time(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 마음을 여는 찬양: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

355장 부름 받아 나선 이 몸

우리 보좌 앞에 모였네

 

● 말씀요약

 

◼서론: 새해에 하나님께서 어떤 꿈을 주셨는가? 하나님은 우리에게 꿈을 주신다. 하나님께서 우리교회에 <예수님이 기뻐하는 교회>라는 놀라운 꿈을 주셨다. 하나님은 꿈을 주시고 꿈과 함께 하셔서 그 꿈을 성취하기까지 때를 따라 도와주신다.

 

◼본론: 하나님께서 요셉에게 꿈을 주시고, 그에게 꿈의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하셨다. 수평적인 관계에서 볼 때에는 혹독한 대가였지만 요셉에게 꿈을 주신 하나님은 이 꿈을 성취하기까지 이끌어 가시는 분이며(1절), 은혜를 입혀 주시는 분이며(4절), 일을 맡겨 주시는 분이며(4절), 형통케 하시는 분이다(2~3절).

 

◼결론: 꿈의 대가는 환경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붙잡는 데 있다.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하나님의 리듬에 맞추어 춤추어야 한다. 올해 우리가 주님과 함께 춤추는 그 곳에서, 꿈의 대가를 치르는 현장에서, 주님은 우리를 사용하실 것이고, 주님의 놀라운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 적용과 나눔

1. 말씀 묵상에서 깨달은 은혜와 삶에서 실천하기로 결심한 것을 나누어 보자.

 

2.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주관하심을 믿고 살아가고 있는지 나누어 보자.

 

3. 형통한 삶을 살지 못하도록 하는 걸림돌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나누어 보자.

 

4.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 그러면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 무엇 을 해야 할지 나누어 보자.

 

5. 보디발과 간수장은 모든 일을 요셉에게 다 맡겼다. 만약 보디발이나 간수장이 우리의 모습 을 보면 어느 선까지 맡길까? 그 이유를 나누어 보자.

 

● 기도제목

1. 성령을 통해서 주시는 말씀에 순종하는 구역공동체가 되도록

2.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충만하여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3. 신년축복부흥성회를 통하여 주신 말씀과 은혜로 예수님이 기뻐하는 공동체로 온전히 쓰임 받을 수 있도록

4. 육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도들이 치유되도록

5. 지구역장세미나(1.21)와 제직세미나(장로(2.4),안수집사,권사(2.11),집사(2.18))를 통하여 하나님의 일군들이 사명감을 깨

   닫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며 승리할 수 있도록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