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13주 3/27 구역공과

by 한희선 posted Jul 2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6.3.27 설교구역교안 –부활의 주님과 동행하십니까?(눅24:27-31)

 

들어가며

한주간의 삶을 나누며

   찬양 160장 무덤에 머물러

          435장 나의 영원하신기업

          436장 나 이제 주님의 새 생명 얻은 몸

 

●말씀요약

  서론 : 부활은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서 영원히 사는 것이다.

부활은 변화이다.

부활은 영의 몸으로, 썩지 아니할 영광스러운 몸으로, 강한 것으로, 신령한 몸으로 살아나는 것이다.

  본론: 부활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 이루어진다. ‘선한 일을 행하는 자는 생몀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하는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9)’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가 예수님을 만나고도 알지 못한 이유는

  1. 하나님의 말씀에 불신했기 때문이다. → 주님은 말씀하신대로 성취하시는 분이라 말씀을 확실히 믿어야한다.

  2. 은혜 받을 때에 감동받는 수준에서 멈춰버리기 때문이다. → 주님과 인격적인 교제가 있어야합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부활의 증인이 되어야한다.

  결론 : 말씀으로 마음이 뜨거워지고 주님과 인격적인 교제를 하여 성령충만을 받아 부활하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면 마지막날 부활의 몸으로 하나님 만날 때 칭찬과 상급을 주실 것이다.

 

●나눔과 적용

1. 부활은 죽은자가 다시 살아나서 영원히 사는것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한다 그것을 점검하며 나누어보자.

2. 엠마오로 가는 두제자가 예수님을 만났지만 알아보지 못했던 것은 말씀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였다 나에겐 말씀에 대한 확신이 있는지 나누어보자.

3. 은혜받을 때 감동받는 수준에서 멈추는것이아니라 인격적인 교제를 해야하는데 나의신앙상태는 어떤지 서로 나누어보자.

4. 성령충만받아 부활하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고 있다면 마지막날에 받을 칭찬과 상급을 나누어보자.

 

●기도제목

1. 나눔과 적용을 통해서 성령의 이끄심에 순종하는 구역공동체가 되도록

2.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 충만하여 많은 영혼을 살리는 통로가 되도록

3. 교회가 영적으로 깨어 있기 위하여 기도의 불을 밝히고 영성을 강하게 회복하여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며 부흥하도록

4. 환우들이 주님의 치료의 은혜로 쾌유되도록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