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 17주 4월29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Oct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령 안에서 변화되리라

성경본문 (행 1:8, 8:26-40)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

                            28장 복의 근원 강림하사

                          191장 내가 매일 기쁘게

                                  여호와 나의 목자

 

말씀요약

 

■ 서론

오순절 성령강림 이후 성령의 폭발적인 힘에 의해 초대교회는 큰 부흥 속에 성장하며 나누고 베풀고 섬기는 아름다운 교회의 참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복음을 들고 땅 끝까지 증인되라(행 1:8)는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았다. 하나님은 박해라는 방법으로 그들을 흩으셨다.

 

■ 본론

빌립은 박해를 피해 사마리아로 내려가 복음을 전하여 믿는 자들이 많이 생기게 된다. 예루살렘 교회가 베드로와 요한을 사마리아에 파송하자 빌립은 성령의 인도를 따라 광야로 내려가 에디오피아 내시 간다게를 만나 그에게 이사야의 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전하고 세례를 베풀어 준다. 내시는 기쁘게 자기 길을 가고 빌립은 성령님께 이끌려 아소도와 가이사랴로 다니며 복음을 전하게 하신다.

 

■ 결론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들을 전도하려면 말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어야 한다. 그러나 진정 변화된 하나님의 사람은 내 고집을 내려놓고 성령이 이끄시는 대로 순종하며 가는 사람이다. 우리 는 성령의 폭발적인 능력을 힘입은 성령의 사람이 되어 만나는 영혼마다 예수가 그리스도인 것을 증거하는 복음의 산 증인이 되어야 한다.

 

적용과 나눔

 

1. 초대교회는 나누고 베풀고 섬기는 아름다운 교회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땅끝까지 복음을 들고 가라(행 1:8)는 말씀을 따르지 않아 박해를 당했다. 나는 그 말씀에 어떻게 순종하고 있는지 나누어보자.

2. 성령 충만 받은 사람은 부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생각으로, 험담의 말이 칭찬의 말로 바뀐다. 나의 생각과 말은 내가 성령충만한 사람인지를 증거하고 있는지 나누어보자.

3. 빌립은 성령님이 이끄시는 대로 한걸음씩 순종하여 사마리아성 복음화를 이루고 또한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복음을 전하고 세례를 주었다. 성령님의 이끄심에 순종하여 복된 결과를 낳은 경험이 있으면 나누어보자.

4. 말씀묵상에서 깨달은 은혜와 삶에서 실천하기로 결심한 것,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자.

 

기도제목

 

1. 담임목사님과 부교역자들이 성령 충만케 하시고 구역공동체가 더욱 부흥, 성장하도록

 

2. 영육 간에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이 치유되고 회복되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간증하도록

 

3. ‘2018 비전과 영적 회복을 위한 40일 금식 및 24시간 릴레이 기도회’ 가 끝난 이후에 주님이 부어주실 은혜를 사모하며 계속 하나님 앞에 기도의 줄을 붙잡고 나아가는 성도들 되도록

 

4. 5월에도 주님께서 모든 성도들의 영•육의 건강과 가정, 자녀, 사업, 직장, 대인관계에 함께 하시도록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