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 3주 1월 19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Feb 2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믿음의 결단과 회복

(삼상 7:3-11)

 

들어가며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마음을 여는 찬양 : 91장 슬픈 마음 있는 사람

 

 

말씀요약

 

서론

우리가 행복하려면 가족, 교우 등 늘 만나는 가까운 사람과 말이 통하고 마음이 통해야 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소통이다. 하나님과 통하면 가정, 개인, 교회, 이 나라, 이 민족이 하나님의 복을 받는다. 한 많은 여인 한나로부터 시작된 사무엘 선지자의 가정과 행실이 나쁜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를 둔 엘리 제사장 가정을 비교하고 그들의 시대적인 삶을 돌아보면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과 소통하며 살아갈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본론

신년축복 부흥성회를 통해 은혜를 받으려면 먼저 마음 중심을 하나님께 드리고 하나님을 존중하는 삶이 되어야 하고, 또한 부르짖는 기도를 통해 성령의 도우심을 구하며 여호와께 돌아가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과 소통하는 신앙생활을 하려면 첫째, 마음 중심에 무엇을 품고 있는지 살펴야 한다. 우상을 품고 있다면 제거해야 하고, 중심을 하나님께 드렸다면 더 깊은 신앙으로 나아가야 한다. 둘째,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회개의 삶을 살아야 한다. 참된 회개의 자세는 먼저, 모이는 것이다. 하나님 앞에 나와서 물을 쏟아 붓듯 허물과 죄를 하나님 앞에 쏟아내야 한다. 그리고 금식을 통해 하나님께만 집중하면서 부르짖는 기도를 통한 믿음의 결단을 하는 것이다. 그뿐 아니라 온전한 번제를 받으시는 하나님께 마음의 중심과 함께 온전한 예물을 올려드릴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신다.

 

결론

다윗은 하나님의 법궤가 들어올 때 여호와를 칭송하며, 감사하며, 찬양하였다. 우리도 다윗처럼 하나님을 존중하며 여기까지 도우신 하나님을 칭송하고, 오늘도 함께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내일을 소망하며 모든 영광, 존귀, 경배를 영원하신 하나님께 돌리며 찬양하는 삶을 살아야겠다. 그리고 내 마음에 무엇을 품고 있는가? 나는 정말 여호와를 존중하는 삶을 사는가? 내 마음에 우상이 있는가?’ 를 점검하며 삶의 방향과 목적, 중심을 하나님께 두고 나아가자. 그리할 때 내가 기도하는 것보다 더욱 응답하시는 하나님!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욱 이루어 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적용과 나눔

 

1. 사무엘 선지자의 가정과 엘리 제사장의 가정을 비교해보면 하나님의 복 받는 가정의 모습을 알 수 있다. 내 가정이 하나님의 복 받는 가정이 되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은 내가 어떤 모습으로 내 가정을 섬기기 원하실지 생각하고 나누어보자.

2. 내 마음에 무엇을 품고 있는가? 나는 정말 여호와를 존중하는 삶을 사는가? 내 마음에 우상이 있는가?’ 돌아보고 내 삶의 방향과 목적, 중심이 하나님께 향해 있는지 점검해보자. 2020년이 영적 승리의 해가 되려면 내가 어떤 결단과 각오로 나아가야 할지 나누어보자.

3. 적용과 나눔을 통해 얻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서로를 위해 중보기도하자.

 

기도제목

 

1. 우리교회가 올해 5,000 성도를 이루고 성령으로 하나 되어 부흥하는 교회되게 하소서.

2. VCA 비젼스쿨이 우리교회에 주신 다음세대를 위한 비전을 온전히 감당하는 통로 되게 하소서.

3. 21일 맥체인 새벽작정기도회(121~219)에 많은 성도들이 참여하여 은혜 받고 기도응답 받게 하소서.

4. 캄보디아 디모데선교센터, 필리핀의 마라나타 선교센터가 아름답게 완공되어 캄보디아와 필리핀 선교의 중심이 되게 하소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