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 14주 4월8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Oct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구역교안 2018. 제14주 (4월 8일)

 

부활의 주님이 주신 선물

성경본문 (요 20:19-29)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 165장 주님께 영광

                           159장 기뻐 찬송하세

                           161장 할렐루야 우리 예수

 

말씀요약

 

■ 서론

향유 옥합을 가지고 새벽에 예수님의 무덤을 찾았던 여인들뿐 만 아니라 직접 주님으로부터 부활하실 것이라는 말을 들었던 제자들도 예수님의 부활 소식을 듣고 믿지 못하고 계속 근심하며 두려워했다. 그러나 부활하신 주님을 직접 만난 뒤 그들의 근심이 변하여 기쁨이 되었다.

 

■ 본론

예수님의 부활은 그가 그리스도시오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명한 사건이다. 부활은 교회의 시작이요 중심이다. 예수님의 부활의 증인들이 모인 교회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주인이 되시고 예수께서 그 머리가 되어주시며 성령께서 다스리시니 성삼위 하나님의 소유이다. 교회의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다. 한국교회가 부활의 기쁨을 잃어버리게 된 이유는 첫째, 잘못된 신앙관과 자기중심적인 마음의 소원이고 둘째, 하나님의 말씀이 말씀되지 못하고 심령이 옥토 밭이 되지 못해서이다.

 

■ 결론

엠마오의 두 제자가 예수님과 성찬을 나누고 예수님께서 풀어주시는 말씀을 들을 때 그들의 눈이 밝아지고 마음이 뜨거워졌던 것처럼 우리가 예배드리고 성찬에 참여하여 주님의 부활을 기념하고 기억할 때 주님의 은혜로 영의 눈이 열리고 기쁨이 넘치며, 흉악의 결박이 끊어지고 문제가 해결된다. 우리 모두 부활신앙을 가지고 광야와 같은 세상에서 넉넉히 승리하며 주님 주신 기쁨의 선물을 가지고 달려가야 하겠다.

 

적용과 나눔

 

1. 예수님을 따르던 여인들과 예수님의 12 제자들이 예수님의 부활소식을 들었을 때 믿지 못하고 오히려 두려워하며 물러갔던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내가 그들 중 하나였다면 과연 어땠을지 생각하고 나누어보자.

 

2. 부활의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인 기쁨을 나는 얼마나 누리고 있으며 내 주변 사람들에게 그 선물을 얼마나 나누어 주는 삶을 살고 있는지 생각하고 나누어보자.

 

3.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것이 내 삶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주었는지 나누어보자.

 

4. 말씀묵상에서 깨달은 은혜와 삶에서 실천하기로 결심한 것,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자.


기도제목

 

1.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 충만케 하시고 구역공동체가 더욱 부흥, 성장하게 하소서.

 

2. 영육 간에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이 치유되고 회복되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간증하게 하소서.

 

3. ‘2018 비전과 영적 회복을 위한 40일 금식 및 24시간 릴레이 기도회’에 전 성도가 참여하여 믿음의 경건 훈련을 하고 하나님과 영적 호흡을 맞춰 나가게 하소서.

 

4. 담임목사님의 베트남 단기선교 일정(4월 15~20일) 가운데 함께 하시고 우리교회가 선교의 지경을 넓혀나가는 복된 열매 맺는 계기가 되게 하소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