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12주 3/20 구역공과

by 한희선 posted Jul 2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6.3.20 설교구역교안 – 고난의 때에 부를 노래(대하 20:20-23)

 

  들어가며

  한주간의 삶을 나누며

  찬양 147장 거기 너 있었는가

         150장 갈보리산 위에

         154장 생명의 주여 면류관

 

●말씀요약

  서론 : 신앙생활의 가장 큰 문제는 영적무감각이다. 교회가 열정과 믿음이 식어 영적으로 무감각해져서 세상에 물들면 더 이상 교회일 수 없다.

  본론: 종교개혁을 한 여호사밧이 하나님 앞에 바로 섰을 때 주변 나라들이 두려워하였고 영육이 부흥하며 축복 속에 있었다. 부흥의 때에 영적으로 무감각한 여호사밧이 아합과 화친 하였고 하나님의 징계를 받게 된다. 그때 그가 하나님만 바라보며 간구하였고 믿음으로 회복되어 축복을 받았다. 하나님의 불을 받은 여호사밧이 고난의 때에 부를 노래, 찬송으로 나갈 때 하나님이 전쟁에서도 승리하게 하셨다.

  결론 : 하나님을 신뢰하면 견고히 세워주시고 선지자를 신뢰하면 형통한복을 받는다.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하면 하나님이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해주신다.

고난의 때에 부를 노래로 하나님을 찬양하므로 복을 받아 영광을 올리자

 

●나눔과 적용

1. 열정과 믿음이 식어 영적으로 무감각한 상태는 아닌지 점검하며 어디서 넘어졌는지 나누어보자.

2. 종교개혁을 이루어 하나님께 영육의 복을 받은 여호사밧처럼 내가 이룰 영적 개혁은 무엇인지 나누어보자.

3. 회복되지 않는 영적 상태가 있다면 찾아서 하나님만 바라보고 간구하여 회복의 축복을 받기위해 서로 나누어보자.

4. 하나님을 신뢰하고 주의 종에게 순종하여 견고히 서서 형통한 복을 받은 것을 나누어보자.

 

●기도제목

1. 나눔과 적용을 통해서 성령의 이끄심에 순종하는 구역공동체가 되도록

2.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 충만하여 많은 영혼을 살리는 통로가 되도록

3.교회가 영적으로 깨어 있기 위하여 기도의 불을 밝히고 영성을 강하게 회복하여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며 부흥하도록

4. 환우들이 주님의 치료의 은혜로 쾌유되도록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