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 29주 7월 22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Oct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만고불변의 참된 믿음

성경본문 (롬 5:1-11)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

                            80장 천지에 있는 이름 중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

                                  하나님의 사랑을 사모하는 자

 

말씀요약

 

■ 서론

시대가 바뀌고 세상이 변해도 진리는 만고불변이다. 그러나 이 혼탁한 세상에서 만고불변의 참된 진리는 어디서 찾을 것이며, 또한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그 진리를 붙잡고 승리하며 살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을까? 그 해답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 본론

성경에서 말하는 만고불변의 참된 믿음은 죄인들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감사히 받는 것을 뜻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써 우리는 하나님과의 깨어진 관계를 회복하고 평화를 누리는 특권을 얻게 되었다. 과거, 현재, 미래의 구원을 얻어놓은 우리는 이 땅에서의 삶을 통해 성화의 과정을 살아가고 주님 앞에 서는 날 영화의 단계에 들어간다. 구원받은 우리가 환란 중에도 즐거워하는 이유는 성도의 환란에는 하나님의 섭리가 있고, 하나님은 환란을 통해 성도의 믿음을 연단하시며, 성도의 환란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기회임을 믿기 때문이다.

 

■ 결론

구원받은 성도가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는 것은 만고불변의 진리이다.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복을 누리며 살다가 예수님 재림하실 때 가장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주님 앞에 선다는 것을 믿는 만고불변의 참된 믿음으로 세상을 정복하여야 할 것이다.

 

적용과 나눔

 

1. 어떤 이유로든지 마음의 평강을 잃어버렸던 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안다. 지금까지 가장 크게 마음의 평강을 빼앗겼던 일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나누어보자.

2. 성도의 환란에는 하나님의 섭리가 있고, 하나님은 환란을 통해 성도를 연단하시며, 환란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기회이다. 환란을 만날 때 즐거워하지 못한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나누어보자.

3. 구원받은 성도가 환란과 시련 앞에서도 즐거워하고 주님으로 만족하며 사는 비결이 무엇인지 나누어보고 그렇게 살기 위해 함께 기도하자.

4. 말씀묵상에서 깨달은 은혜와 삶에서 실천하기로 결심한 것,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자.

 

기도제목

 

1. 담임목사님과 부교역자들이 성령 충만케 하시고 구역공동체가 더욱 부흥, 성장케 하소서.

2. 육체의 질병으로 고통 하는 성도들을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들의 병을 고쳐주셔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간증케 하소서.

3. 유치부 여름성경학교(7월 28~29일), 중고등부 여름수련회(7월 29일~8월 2일)를 통해 우리교회의 다음세대들이 하나님을 만나게 하소서. 올해 여름 사역을 통해 교육부가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사랑으로 하나 되어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나가게 하소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