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4주 1월 22일 구역공과

by 최은순 posted Mar 3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7. 제4주(1월 22일)

제목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창 41:39~45)

 

들어가며

◼ Ice Break time(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 마음을 여는 찬양:

182장 강물같이 흐르는 기쁨

184장 불길 같은 주 성령

마지막 날에

 

● 말씀요약

 

◼서론: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인가? 하나님의 영에 감동되지 않고서는 주의 일을 올바로 감당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아무런 영향력을 줄 수 가 없다. 성령의 충만함을 입었을 때 빛의 자녀로 큰 일을 행할 수 있다.

 

◼본론: 요셉은 시련의 골짜기를 지나오는 동안에 자기 인생을 하나님의 뜻에 맞추어 사는 훈련을 받았다(사 66:6~9). 하나님의 뜻을 찾기 위해서 몸부림하는 가운데에 깨달은 것은 시련, 역경의 골짜기를 지나가도, 내 인생의 해석은 하나님께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통해서 역사하시고 축복하신다(창 41:40~44).

 

◼결론: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은 하나님께서 예비해 두신 비밀한 일들을 열어 볼 수 있으며, 하나님 나라 기업을 이을 후사로서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가지고 살아간다. 또한, 내게 주어져 있는 모든 환경 속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땅을 순찰하며 사명을 감당한다(창 41:45).

 

 

● 적용과 나눔

1. 말씀 묵상에서 깨달은 은혜와 삶에서 실천하기로 결심한 것을 나누어 보자.

 

2. 하나님께서 자신을 리더로 사용하시기 위해서 어떤 훈련을 시키실 것 같은지 나누어 보자.

 

3. 바로는 요셉을 통해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았다(38,39절).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일하심이 어떤 것이 있는지 나누어 보자.

 

4. 하나님의 영으로 감동된 사람은 미래를 내다보고 미래를 열어가는 사람이다. 하나님의 영 으로 감동된 사람으로 미래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지 나누어 보자.

 

5. 온전한 믿음이란 때를 기다리는 인고의 세월도 포함되는 것임을 요셉의 고난과 번영을 통 해 말해준다. 삶 가운데 어떠한 어려움이 있는지, 요셉처럼 믿음으로 기다리고 인내하고

있는지 나누어 보자.

 

 

 

● 기도제목

1. 성령을 통해서 주시는 말씀에 순종하는 구역공동체가 되도록

2.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충만하여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3. 설연휴 동안 영적전쟁에서 승리하고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4. 육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도들이 치유되도록

5. 제직세미나(장로(2.4),안수집사,권사(2.11),집사(2.18))를 통하여 하나님의 일군들이 사명감을 깨닫고 순종하여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릴 수 있도록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