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 50주 12월 16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Dec 27,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환경을 이기게 하는 영성(전에 하던 대로)

(단 6:10)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19장 찬송하는 소리 있어

                    361장 기도하는 이 시간

 

말씀요약

 

■ 서론

성경의 위대한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과 함께 하나님과 늘 교통하는 기도가 삶의 중심에 있어서 그들 앞에 닥치는 시련을 믿음으로 이겨내면서 개인과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는 데 쓰임 받았다. 이처럼 하나님의 백성들의 삶에는 말씀과 기도가 있어야 한다.

 

■ 본론

하나님은 예레미야와 이사야를 통해 예언하신 대로 바벨론 포수 70년이 찬 후에 유다 백성을 고국으로 돌려보내시면서 무너진 성전을 다시 건축하게 하시지만 대적들의 방해로 인해 성전건축이 16년 동안 중단된다. 학개와 스가랴 선지자들을 통해 다시 성전건축을 시작할 때 그들은 다리오왕에게 편지를 보낸다. 그 무렵 대적의 모함으로 사자굴에 던져졌다가 살아난 다니엘의 믿음에 크게 감동했던 다리오왕은 그 편지를 받고 신하들을 시켜 바벨론의 보물전각에서 고레스 왕의 조서를 찾아낸다. 그 조서대로 예루살렘의 성전 건축을 마칠 때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라는 다리오왕의 명령을 따라 순조롭게 성전건축이 이루어지고 봉헌식까지 마치게 된다.

 

■ 결론

평범한 소년이었지만 말씀과 기도로 훈련받아 시련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극복해 나아간 다니엘의 환경을 이기게 하는 영성이 유다 민족에게 중단되었던 성전을 다시 건축하게 하였다. 2019년을 준비하는 이때에 우리가 전에 하던 대로 기도와 말씀으로 산다면 모든 환경을 극복하는 영성을 갖추게 되고, 우리를 통해 큰일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적용과 나눔

 

1. 말씀을 읽고 묵상할 때 강아지, 사자, 소와 같은 자세가 필요하다고 한다. 나에게는 그러한 자세가 있는지 살펴보고 나에게 강한 부분과 약한 부분은 무엇인지 나누어보자.

2. 유다백성이 성전건축을 중단한 후 다시 시작하기까지 16년이 걸렸다. 하나님의 감동하심으로 시작했다가 여러 가지 방해로 중단한 후 다시 시작하지 못한 것이 나에게 없는지 나누어보자.

3. 나는 다니엘처럼 모든 환경을 이기게 하는 영성을 가지고 있는가? 그러한 영성을 갖추기 위해 내가 더욱 사모하고 열심을 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누어보자.

4. 적용과 나눔을 통해 얻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서로를 위해 중보기도하자.

 

기도제목

 

1. 담임목사님과 부교역자들이 성령 충만케 하시고 구역공동체가 더욱 부흥, 성장케 하소서.

2. 영육간의 연약함으로 고통당하는 성도들을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들의 병을 고쳐주셔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간증하는 기적의 주인공 되게 하소서.

3. 2019년 표어대로 우리교회가 ‘하나님의 가족들이 모여 아버지의 뜻을 이루어가는 교회’ 되게 하소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