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19주 5/8 구역공과

by 한희선 posted Jul 2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6.5.8. 설교구역교안

가정의 위기와 회복(룻1:1-5)

 

들어가며

한주간의 삶을 나누며

찬양 559장 사철에 봄바람 불어 잇고

197장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은

436장 나 이제 주님의 새 생명 얻은 몸

●말씀요약

 

서론 : 본문의 배경은 여호수아와 그다음의 장로들은 하나님을 잘 섬겼으나 다른 세대라 불리는 세대는 여호와를 알지 못하여 섬기지 않았고 하나님은 그들을 돌보지 않는 사사시대이다.

본론 : 현대의 가정은 구심점이 없어 근간이 무너져 위기를 맞고 있다. 그것은 마치 왕이 없어 자기의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한 사사시대의 상황과 같다.

본문에서 주목하는 엘리멜렉과 나오미의 가정도 하나님 앞에 정체성과 가치관이 무너져 이방 땅인 모압에 흉년을 빌미로 이사를 하면서 남편과 아들이 죽고 여인 셋만 남게 되는 가정의 위기를 맞게 된다.

위기를 만난 나오미와 룻은 해답이 하나님께 있음을 알고 하나님을 붙잡고 고향으로 돌아와 유력자 보아스를 만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회복의 은혜를 체험하게 된다.

 

결론 : 위기를 만난 한국교회와 각 가정도 영적으로 깨어 하나님을 붙좇아 간다면 회복되고 위기가 기회가 되는 은혜가 임한다.

 

●나눔과 적용

1. 다음세대가 다른 세대가 되지 않도록 믿음의 유산을 물려주어 하나님을 섬길 수 있도록 믿음의 본을 보이며 살아가고 있는지 점검하며 나누어보자.

2. 우리 가정은 왕이 없어 자기의 소견대로 행하는 사사시대와는 달라서 하나님을 왕으로 섬기며 말씀에 순종하며 위기의 상황에서도 회복의 은혜를 체험하며 하나님을 붙좇는 은혜를 나누어보자.

3. 하나님만을 붙좇는 가정과 국가가 되기 위해 우리가 열심을 내며 준비할 것이 무엇인지 나누어보자

 

●기도제목

1. 나눔과 적용을 통해서 성령의 이끄심에 순종하는 구역공동체가 되도록

2.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이 성령 충만하여 많은 영혼을 살리는 통로가 되도록

3. 교회가 영적으로 깨어 있기 위하여 기도의 불을 밝히고 영성을 강하게 회복하여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며 부흥하도록

4. 환우들이 주님의 치료의 은혜로 쾌유되도록

5. 기도로 준비하는 필리핀단기선교에 성령의 열매가 맺도록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