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 9주 3월 3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Mar 16,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공 길인가, 의의 길인가

(시 23:1-3)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95장 나의 기쁨 나의 소망 되시며

      384장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말씀요약

 

■ 서론

심리학자 매슬로우에 따르면 인간은 1단계 생리적 욕구, 2단계 안전 욕구, 3단계 애정과 소속 욕구, 4단계 자기존중 욕구, 5단계 자아실현 욕구를 갖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인간의 참된 만족과 행복은 이러한 욕구가 다 충족되는 성공 길을 갈 때가 아니라, 인생의 목적을 여호와로 삼고 의의 길을 갈 때 온다고 말한다.

 

■ 본론

하나님은 쉽고 편한 길 보다 어렵고 힘든 길로 인도하셔서 우리를 연단하시고, 깨뜨리시고 훈련시키신다. 요셉이 금의환향이 목적이었다면 어떻게 해서든지 더 성공하려고 했을 것이고 나그네 길의 증인으로 살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는 ‘성공이 아니라 의의 길인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길인가?’ 돌아보며 앞서 가시며 길을 여시고 구름 기둥, 불기둥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인생을 살다 보면 수렁에 빠질 때가 있으나 그때가 바로 크고 은밀한 일을 보여주시는 하나님을 만날 때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순간 시작되는 영적싸움을 잘 하여 세상적 성공을 넘어 믿음의 성취를 이루고 의의 면류관을 받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야 하고, 성령님의 인도를 받고 살아야 한다.

 

■ 결론

어떤 좋은 길이라도 주님이 함께 하지 않고, 내 영혼을 소생시키고 이끌어주시는 의의 길이 아니라면 그 길의 끝은 불 보듯 뻔하다. 우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목적이 되어야 한다.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섰을 때에 의로우신 재판장 예수께서 의의 면류관을 주실 것을 바라보며 사는 사람이 진정 복 있는 하나님의 사람이다.

 

적용과 나눔

 

1. 매슬로우의 인간 욕구 5단계에 비추어서 나는 어느 단계까지 욕구충족이 되었는지 나누어보자. 그 욕구충족으로 인해 누리는 만족과 행복이 어떠한지 나누어보자.

2. 만일 램프의 요정 지니가 실재하여 모든 소원을 들어줄 수 있다면 나는 전능하신 하나님과 지니 중 누구에게 소원을 빌 것인지 나누어보자. <더 가까이>라는 책의 저자가 많은 기독교인들이 지니에게 소원을 빌 것이라고 하면서 제시한 세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보고 나는 어떠한지 나누어보자.

3.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고, 성령님의 인도를 받고 산다. 통큰통독학교를 통해 말씀을 통독하면서 받는 은혜를 서로 나누어보자.

4 적용과 나눔을 통해 얻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서로를 위해 중보기도하자.

 

기도제목

 

1. 우리교회가 ‘하나님의 가족들이 모여 아버지의 뜻을 이루어가는 교회’ 되게 하소서.

2. 담임목사님과 부교역자들이 성령 충만케 하시고 구역공동체가 더욱 부흥, 성장하게 하소서.

3. <통큰통독학교>에 참여하는 성도들이 끝까지 완주하고, 말씀을 통한 영적부흥을 경험하게 하소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