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 41주 10월 14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Oct 2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날마다 승리하는 삶

성경본문 (시 16:8-11)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

      

       91장 슬픈 마음 있는 사람

     401장 주의 곁에 있을 때

            내 평생 사는 동안

 

말씀요약

 

■ 서론

믹담시는 우리가 황금같이 여기며 우리 마음에 새겨야 할 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다윗의 믹담이라는 표제가 붙은 시편 16편은 다윗이 황금같이 여기며 마음에 새긴 시였던 것이다. 연약한 소년 목동이 왕위에 오르고, 하나님의 약속하신 메시야를 배출하는 축복받은 가문이 될 만큼 승리의 인생을 살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 본론

승리하는 삶의 비결은 첫째,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삶이다. 하나님만이 문제의 해결자요 보호자임을 믿고 그분께 피하면서 여호와로 인하여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것이다. 둘째,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에 대한 감사로 사는 삶이다. 하나님만이 나의 분깃이고 산업이고 소득이라고 고백하며 하나님이 주신 기업을 아름다운 축복으로 믿고 감사하는 것이다. 셋째, 하나님을 향한 확신과 기쁨의 찬양으로 사는 삶이다. 하나님이 구원해주실 것을 확신하고 나를 먼저 찾아주시고 생명의 길을 보여주신 하나님을 기뻐하며 찬양하는 것이다.

 

■ 결론

성시화운동은 하나님께서 춘천 땅에 주신 축복이다. 성시화는 말로나 집회로 되는 것이 아니다.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말씀을 따라 순종하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거룩한 삶을 통해 승리하는 삶을 살 때에 성시화가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의 역사가 나타는 것이다.

 

적용과 나눔

 

1. 다윗은 시편 16편을 황금같이 여기며 마음에 새겼다. 내가 황금같이 여기며 마음에 새기는 시편이 있다면 몇 편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나누어보자.

2. 승리하는 삶의 비결은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삶,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에 대한 감사로 사는 삶, 하나님을 향한 확신과 기쁨의 찬양으로 사는 삶이다.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나는 승리하는 삶의 비결을 따라 살고 있는지 나누어보자.

3. 나는 하나님께서 줄로 재어 준 구역(가정, 직장, 구역, 교회 등)을 아름답다고 여기고 감사하며 살아왔는가? 만일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나누어보자.

4. 적용과 나눔을 통해 얻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서로를 위해 중보기도하자.

 

기도제목

 

1. 담임목사님과 부교역자들이 성령 충만케 하시고 구역공동체가 더욱 부흥, 성장케 하소서.

2. 영육간의 연약함으로 고통당하는 성도들을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들의 병을 고쳐주셔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간증케 하소서.

3. 정치권에서 시도하고 있는 소수인권법, 동성애•동성결혼 합법화를 무산시켜 주소서. 남북관계에 하나님이 강권적으로 개입하셔서 이 땅에 항구적 평화를 주시고 세계복음화의 주역으로 써 주소서.

4. 11월 11일의 행복축제에 예수님께 인도할 새 생명을 허락하사 지금부터 품고 기도하게 하소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