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 19주 5월 13일 구역교안

by 순복음춘천교회 posted Oct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성경본문 (마 8:5-13)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

                          39장 주 은혜를 받으려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

                                내가 주인 삼은 모든 것

 

말씀요약

 

■ 서론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영어 약자로 표현하면 BMW라 할 수 있다. B는 Blessing(축복), M은 Mission(사명), W는 Worship(예배)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축복하시고, 제사장 나라를 삼으셔서 하나님과 열방을 중재하는 역할을 통해 열방이 복을 받게 하는 사명을 감당하며, 하나님이 구별해 주신 자리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다. 이것은 모든 세대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고 소원이기도 하다.

 

■ 본론

로마사람 백부장은 속국 이스라엘의 가버나움에 와 살면서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고 믿게 되면서 병든 종의 치유를 위해 예수님께 나아왔다. 하찮은 종을 귀하게 여기고 피지배국인 이스라엘 사람들을 위해 회당을 지어주는 그의 훌륭한 인격 위에, 예수님의 말씀의 권위를 인정하고 능력을 확신함이 더하여져 예수님께 그의 믿음을 인정받았다. 우리는 다음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백부장과 같은 인격과 믿음을 물려줄 수 있도록 우리가 먼저 그들 앞에서 본이 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

 

■ 결론

“겨자씨만 한 믿음이 있으면 산을 옮길 수 있다”는 주님의 말씀은 ‘생명이 있으면 생명 없는 것을 옮길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의 BMW, 즉 하나님의 축복과 주께 받은 사명과 주를 향한 예배가 있어야 하고 그것을 자녀들에게 잘 가르쳐 주어야 한다. 그것이 자녀들에게 생명이 되어 그 힘으로 생명 없는 환경과 조건들을 옮기고 변화시키는 믿음의 자녀들이 되도록 세워주어야 할 것이다.


적용과 나눔

 

1.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축복, 사명, 예배이다. 나는 이것을 어떻게 삶에 실천하고 있는가? 사명과 예배는 소홀히 하면서 축복만 바라고 있지는 않은지 나누어보자.

2. 은 그의 훌륭한 인격과 뛰어난 믿음으로 우리에게 신앙의 본을 보여준다. 내가 인격과 믿음 면에서 자녀나 이웃에게 본이 되려면 무엇을 고쳐야 할지 나누어보자.

하나님께 믿음으로 간구하여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응답받은 구체적인 경험을 나누어보자.

3. 상에서 깨달은 은혜와 삶에서 실천하기로 결심한 것,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자.

 

기도제목

 

1. 담임목사님과 부교역자들이 성령 충만케 하시고 구역공동체가 더욱 부흥, 성장케 하소서.

2. 육체의 질병으로 고통 하는 성도들을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들의 병을 고쳐주셔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간증케 하소서.

3. 우리교회 모든 성도들을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으로 채워주소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