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교안 2018. 제3주 (1월 21일)
주의 말씀대로 나를 붙들어 살게 하소서
성경본문 (시 119:113-117)
들어가며
•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예배 분위기 조성
• 마음을 여는 찬양 :
15장 하나님의 크신 사랑
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는 주님
말씀요약
■ 서론
신년부흥성회를 통해 우리는 선교의 다양성, 당위성을 깨닫고 선교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보았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을 통해 비전을 주실 때는 그 말씀을 붙잡고 살면서 하나님이 어떻게 책임져 주는지를 보라고 하시는 것이다.
■ 본론
하나님은 말씀대로 행하시는 분이다.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해 약속하신 대로 이스라엘의 바벨론 포로생활이 70년 만에 끝났다. 조지 뮬러, 허드신 테일러, 리빙스톤 등은 하나님이 언약의 하나님이심을 믿고 말씀을 붙잡아 사명을 끝까지 감당한 사람들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붙들어 주시는 분이다. 하나님은 주님께 맡기는 자, 주님을 가까이 따르는 자, 의인, 겸손한 자, 병약하여 넘어진 자를 붙들어 주신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를 살게 하시는 분이다. 주님이 말씀으로 붙들어주시면 우리가 살되 영혼구원뿐 만 아니라 전인적인 구원의 역사가 일어난다.
■ 결론
윌리엄 보든은 수십억 달러의 상속을 포기하고 복음을 위해 자신을 온전히 바친 사람이다. 평생 ‘남김없이, 후퇴없이, 후회없이’ 살았던 그로 인해 대학에서 영적부흥운동이 일어났고, 그가 뿌려놓은 씨앗이 많은 사람들을 말씀 위에 세웠으며, 그의 삶에 감동 받아 수천 명의 젊은이가 선교사로 헌신했다. 우리도 예수님의 제자로 주님의 말씀을 붙잡고 남김없이, 후퇴없이, 후회없이 살아서 승리하는 한 해가 되어야겠다.
적용과 나눔
1. 선교를 주제로 한 신년부흥성회를 통해 받은 은혜를 나누어 보자. 특별히, 다양한 선교 분야 중에 하나님께서 내게 부탁하신다고 느꼈던 분야가 있는가? 어떻게 그 부탁을 이루어 드릴 계획인가? 나누어 보자.
2. 하나님의 말씀을 약속의 말씀으로 믿고 붙잡아 하나님 앞에서 주신 사명을 훌륭히 감당한 사람들이 많다(예: 조지 뮬러 등). 내게 주신 약속의 말씀이 있다면 나는 지금까지 어떻게 믿고 붙잡고 왔는지 나누어 보자.
3. 하나님은 말씀대로 우리를 붙들어 살게 하시는 분이다. 지금까지 주님과 동행하는 삶 가운데 하나님이 나를 붙들어 살게 하셨던 구체적인 경험이 있다면 나누어보자.
4. 말씀묵상에서 깨달은 은혜와 삶에서 실천하기로 결심한 것,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자.
기도제목
1.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의 성령충만을 위해서 / 2018년을 맞아 구역공동체가 더욱 견고히 서고 부흥, 성장 할 수 있도록
2. 영적, 육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이 치유되고 회복되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간증하도록
3. 이 땅의 성도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게 하시고, 교회의 미래인 다음세대들이 일어나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며 다시 오시는 주님을 맞이하는 복된 세대가 되도록
4. 1월 23일 ~ 2월 1일까지 캄보디아 단기 선교를 감당하고 있는 중고등부 (총 41명)를 위해